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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니노벨 Community Modding

개요

※이 글은 유니티 다이얼로그 시스템 에셋 ‘Naninovel(나니노벨)’의 한국어 번역 페이지입니다.

※모든 내용의 저작권 및 내용의 책임과 권한은 Naninovel에 있습니다.

※원문 페이지: (링크)

※마지막 수정일: 2025/1/5


커뮤니티 모딩 기능을 통해 플레이어는 빌드를 수정하고 자신만의 시나리오와 리소스를 추가하는 동시에 게임에 내장된 리소스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기능을 활성화하려면 Naninovel -> Configuration -> Scripts 컨텍스트 메뉴로 액세스할 수 있는 스크립트의 구성 UI에서 Enable Community Modding 속성을 활성화하고 모딩을 위해 노출되어야 하는 리소스에 대한 로컬 공급자를 설정합니다.

로컬 공급자의 루트 경로가 기본값(%DATA%/Resources)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여 빌드 디렉터리에서 추가 리소스를 찾습니다.

해당 기능이 활성화되면 타이틀 메뉴에 ‘EXTERNAL SCRIPTS’ 버튼이 나타납니다. 외부 스크립트 브라우저가 열립니다. 에디터에 있는 동안 브라우저는 프로젝트 에셋의 나니노벨 스크립트도 나열합니다.

External Loader 구성은 외부 스크립트 브라우저에 표시할 스크립트를 제어하는 ​​반면 Loader는 실제 스크립트 리소스의 로드를 구성합니다. 외부 로더에는 기본적으로 로컬 공급자가 설정되어 있으므로 게임 빌드 디렉터리에서만 스크립트를 찾습니다. 다른 리소스 유형(배경, 캐릭터 등)의 경우 플레이어가 리소스를 추가할 수 있도록 해당 구성 메뉴에서 로컬 공급자를 수동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리소스 공급자의 작동 방식과 설정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리소스 공급자 가이드를 참조하세요.

빌드에 외부 리소스를 추가하려면 Loader 아래에 구성된 리소스의 Path Prefix 속성에 해당하는 게임의 Resources 디렉터리 아래 하위 폴더에 해당 리소스를 놓습니다. 예를 들어 외부 naninovel 스크립트를 추가하려면 GameFolder/GameName_Data/Resources/Scripts 폴더에 놓습니다. 배경은 GameFolder/GameName_Data/Resources/Backgrounds 등으로 이동합니다. GameFolder 및 GameName은 Unity 프로젝트 이름에 따라 달라집니다.

외부 스크립트 브라우저 UI는 UI 커스터마이제이션 기능을 사용하여 커스터마이징하거나 완전히 교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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