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이 글은 유니티 다이얼로그 시스템 에셋 ‘Naninovel(나니노벨)’의 한국어 번역 페이지입니다.
※모든 내용의 저작권 및 내용의 책임과 권한은 Naninovel에 있습니다.
※원문 페이지: (링크)
Naninovel은 Unity 게임 엔진의 확장입니다. 비주얼 노벨 게임 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C# 프레임워크와 편집기 유틸리티로 구성됩니다.
메모
Naninovel은 Unity로 달성할 수 있는 것에 제한을 두지 않지만 일부 내장 기능이 올바르게 작동하려면 요구 사항(지원되는 Unity 버전, 프로젝트 구성, 대상 플랫폼)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호환성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엔진을 처음 사용하는 경우에는 시작 안내서를 반드시 읽으십시오.
특정 주제를 찾고 있다면 웹사이트 헤더에 있는 검색창을 사용해 보세요. 또한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이 있는 FAQ를 확인해 보세요. 사용 가능한 모든 스크립트 명령, 지원되는 매개변수 및 사용 예는 API 참조에 나열되어 있습니다. 필요한 정보를 찾을 수 없는 경우 언제든지 지원팀에 문의하세요.
기능
이하는 Naninovel에서 제공하는 몇 가지 기능입니다.
- Document-based scripts
- Text printers
- Characters
- Backgrounds
- Transition effects
- Perspective camera and look around mode ↗
- Special effects (FX system)
- Background music (BGM)
- Sound effects (SFX)
- Camera animations
- Voicing and auto voicing
- Movies
- Choices
- Custom variables
- State rollback ↗
- Script expressions
- In-game variable input
- Conditional script flow
- Save-load system
- Dynamic resources (memory) management ↗
- Game settings
- CG gallery
- Unlockable Tips
- Cross-platform input
- Printer backlog
- Text skipping
- Auto-advance text
- UI toggling
- Adaptive UI layout
- UI customization
- Managed text
- Localization
- Community modding
- Development console
- Script rewinding and debug
- Custom commands
- Custom actor implementations
- Google Drive integration
- Visual scrip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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