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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니노벨 Render Pipelines

개요

※이 글은 유니티 다이얼로그 시스템 에셋 ‘Naninovel(나니노벨)’의 한국어 번역 페이지입니다.

※모든 내용의 저작권 및 내용의 책임과 권한은 Naninovel에 있습니다.

※원문 페이지: (링크)

※마지막 수정일: 2025/2/16


나니노벨에서는 유니티의 스크팁트 가능한 렌더 파이프라인(SRP) – URP와 HDRP 포함 – 을 사용할 수 있지만 추가 설정이 뒤따라야 하며 일부 기능은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메모

SRP는 여전히 생산적이지 않으며 디폴트 렌더링 시스템에 비해 기능이 부족합니다.

렌더 파이프라인 기능을 사용하는 건 당신이 상당한 숙련자이고 어떠한 잠재적인 이슈와 한계를 극복할 수 있다는 준비가 되어있지 않다면 권장하지 않습니다. 나니노벨은 SRPs의 기본 영역을 벗어나는 어떠한 엔진 기능에 관한 지원이나 안내는 제공해드리기 어렵습니다.

설치

선택한 SRP를 설치하고 구성하는 방법은 공식 문서를 참고하세요.

URP를 사용하는 경우 기본 설정 과정에서 나니노벨에 관한 구성은 필요없습니다.

HDRP는 카메라 스태킹을 지원하지 않으므로 카메라 구성 메뉴에서 User UI Camera 설정을 비활성화해야 합니다. (기본 설정은 활성화 상태)

HDRP에서 실행될 때는 컬러 스페이스를 선형(linear)으로 변경하십시오. HDRP는 새 유니티 프로젝트를 만들 때 기본적으로 설정되는 감마 모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한계

피사계 심도, 디지털 글리치 및 @trans 명령어와 같은 일부 내장 효과 및 기능은 필요한 렌더링 기능이 없기 때문에 SRPs와 호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나니노벨의 소스 코드나 패키지 콘텐츠를 수정하지 않고도 다양한 핵을 이용해 적절하게 설정되지 못한 이펙트나 피처 대다수를 교체하는 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special effects나 custom commands 가이드 문서로부터 엔진 확장에 관한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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