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이번 포스팅은 게임 업계에 들어오기 전 작성한 포트폴리오입니다.
주제는 ‘마비노기 영웅전’으로, 왜 마비노기 영웅전이 시나리오 라이팅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는지 당시의 시각으로 분석한 글입니다.
※모든 내용은 이미지 파일로 되어 있습니다.
※작성 시점은 2019년입니다.
[포트폴리오] 마비노기 영웅전 시나리오 라이팅 분석
![시즌 1 에피소드 3 '초승달을 찢는 칼'을 중심으로](https://b3604063.smushcdn.com/3604063/wp-content/uploads/2024/05/image-20240519-131032-1024x968.webp?lossy=2&strip=1&webp=1)
![](https://subculturegamer.com/wp-content/uploads/2024/04/포트폴리오-마비노기-영웅전_시나리오-라이팅-분석_진대건-02-1-1024x709.avif)
시놉시스
![](https://subculturegamer.com/wp-content/uploads/2024/04/포트폴리오-마비노기-영웅전_시나리오-라이팅-분석_진대건-03-2-1024x709.avif)
![](https://subculturegamer.com/wp-content/uploads/2024/04/포트폴리오-마비노기-영웅전_시나리오-라이팅-분석_진대건-04-1-1024x709.avif)
![](https://subculturegamer.com/wp-content/uploads/2024/04/포트폴리오-마비노기-영웅전_시나리오-라이팅-분석_진대건-05-1-1024x709.avif)
![](https://subculturegamer.com/wp-content/uploads/2024/04/포트폴리오-마비노기-영웅전_시나리오-라이팅-분석_진대건-06-1024x709.avif)
캐릭터
![](https://subculturegamer.com/wp-content/uploads/2024/04/포트폴리오-마비노기-영웅전_시나리오-라이팅-분석_진대건-07-1024x709.avif)
![](https://subculturegamer.com/wp-content/uploads/2024/04/포트폴리오-마비노기-영웅전_시나리오-라이팅-분석_진대건-08-1024x709.avif)
![](https://subculturegamer.com/wp-content/uploads/2024/04/포트폴리오-마비노기-영웅전_시나리오-라이팅-분석_진대건-09-1024x709.avif)
![](https://subculturegamer.com/wp-content/uploads/2024/04/포트폴리오-마비노기-영웅전_시나리오-라이팅-분석_진대건-10-1024x709.avif)
![](https://subculturegamer.com/wp-content/uploads/2024/04/포트폴리오-마비노기-영웅전_시나리오-라이팅-분석_진대건-11-1024x709.avif)
구성
![](https://subculturegamer.com/wp-content/uploads/2024/04/포트폴리오-마비노기-영웅전_시나리오-라이팅-분석_진대건-12-1-1024x709.avif)
![](https://subculturegamer.com/wp-content/uploads/2024/04/포트폴리오-마비노기-영웅전_시나리오-라이팅-분석_진대건-13-1024x709.avif)
![](https://subculturegamer.com/wp-content/uploads/2024/04/포트폴리오-마비노기-영웅전_시나리오-라이팅-분석_진대건-14-1024x709.avif)
![](https://subculturegamer.com/wp-content/uploads/2024/04/포트폴리오-마비노기-영웅전_시나리오-라이팅-분석_진대건-15-1024x709.avif)
갈등 전개 구조
![](https://subculturegamer.com/wp-content/uploads/2024/04/포트폴리오-마비노기-영웅전_시나리오-라이팅-분석_진대건-16-1-1024x709.avif)
![](https://subculturegamer.com/wp-content/uploads/2024/04/포트폴리오-마비노기-영웅전_시나리오-라이팅-분석_진대건-17-1024x709.avif)
![](https://subculturegamer.com/wp-content/uploads/2024/04/포트폴리오-마비노기-영웅전_시나리오-라이팅-분석_진대건-18-1024x709.avif)
커뮤니케이션 구조
![](https://subculturegamer.com/wp-content/uploads/2024/04/포트폴리오-마비노기-영웅전_시나리오-라이팅-분석_진대건-19-1-1024x709.avif)
![](https://subculturegamer.com/wp-content/uploads/2024/04/포트폴리오-마비노기-영웅전_시나리오-라이팅-분석_진대건-20-1024x709.avif)
![](https://subculturegamer.com/wp-content/uploads/2024/04/포트폴리오-마비노기-영웅전_시나리오-라이팅-분석_진대건-21-1-1024x709.avif)
주제, 상징, 그리고 모티프
![](https://subculturegamer.com/wp-content/uploads/2024/04/포트폴리오-마비노기-영웅전_시나리오-라이팅-분석_진대건-22-1-1024x709.avif)
![](https://subculturegamer.com/wp-content/uploads/2024/04/포트폴리오-마비노기-영웅전_시나리오-라이팅-분석_진대건-23-1024x709.avif)
![](https://subculturegamer.com/wp-content/uploads/2024/04/포트폴리오-마비노기-영웅전_시나리오-라이팅-분석_진대건-24-1024x709.avif)
![](https://subculturegamer.com/wp-content/uploads/2024/04/포트폴리오-마비노기-영웅전_시나리오-라이팅-분석_진대건-25-1024x709.avif)
![](https://subculturegamer.com/wp-content/uploads/2024/04/포트폴리오-마비노기-영웅전_시나리오-라이팅-분석_진대건-26-1024x709.avif)
결론
![](https://subculturegamer.com/wp-content/uploads/2024/04/포트폴리오-마비노기-영웅전_시나리오-라이팅-분석_진대건-27-1-1024x709.avif)
![](https://subculturegamer.com/wp-content/uploads/2024/04/포트폴리오-마비노기-영웅전_시나리오-라이팅-분석_진대건-28-1-1024x709.avif)
![](https://subculturegamer.com/wp-content/uploads/2024/04/포트폴리오-마비노기-영웅전_시나리오-라이팅-분석_진대건-29-1024x709.avif)
![](https://subculturegamer.com/wp-content/uploads/2024/04/포트폴리오-마비노기-영웅전_시나리오-라이팅-분석_진대건-30-1-1024x709.avif)
세상의 모든 아름다운 것들을 위하여
이번 포스팅은 게임 업계에 들어오기 전 작성한 포트폴리오입니다.
주제는 ‘마비노기 영웅전’으로, 왜 마비노기 영웅전이 시나리오 라이팅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는지 당시의 시각으로 분석한 글입니다.
※모든 내용은 이미지 파일로 되어 있습니다.
※작성 시점은 2019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