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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브컬처 게이머

세상의 모든 아름다운 것들을 위하여


커리어

간단 소개글

2D 미소녀와 서브컬처 게임을 좋아해 게임 기획자가 된 서브컬처 게임 디자이너입니다.
서브컬처 감성을 게임 전반에 녹여내는 ‘내러티브 디자인’을 지향합니다.
시스템/콘텐츠와 설정/시나리오 기획 양쪽 영역에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경험을 쌓아 왔습니다.

경력 (2019 ~ 2024)

  • 현) A사 원작 IP 기반 SRPG 프로젝트 컨셉 디자이너 (2023~현재)
    • 메인 롤: 원작 IP를 기반으로 한 설정의 확장, 그리고 유관부서에게 필요한 컨셉과 비전을 제시한다.
  • 전) B사 국내외 유명 서브컬처 게임 시나리오 디자이너 (2021~2023)
    • 메인 롤: 게임 시나리오의 매력을 돋보이게 할 완성도 높은 연출을 선보인다.
    • 퇴사사유: 앞으로의 커리어를 위해 더 다양한 업무를 하고 싶어 도전을 결심.
  • 전) C사 지역제압형 서브컬처 게임 시나리오 라이터 (2020~2021)
    • 메인 롤: 매력적인 세계관과 캐릭터를 구상하고 그 캐릭터의 매력이 돋보이는 시나리오를 작성한다.
    • 퇴사사유: ‘B사’의 프로젝트에 매력을 느껴 B사에 합격 후 퇴사.
  • 전) D사 원작 IP 기반 수집형 게임 내러티브 디자이너 (2020)
    • 메인 롤: 원작 IP 메인 스토리의 시나리오를 조립하고, 원작 캐릭터를 기반한 캐릭터 스토리를 작성한다.
    • 퇴사사유: 프로젝트 개발 중단에 따른 이직 결정.
  • 전) E사 캐주얼풍 MMORPG 게임 퀘스트 디자이너 (2019)
    • 메인 롤: 지역의 컨셉과 테마를 기획하고 유저 동선에 따른 체감형 내러티브 경험 전반을 설계한다.
    • 퇴사사유: 장기간 크런치에 따른 건강 악화와 팀 폭파에 따른 이직.

학력

  • 인서울 K대학 4년제 대학 인문/어문 관련 전공 학사 졸업 (2019)
    • 판타지, 서브컬처, SF 등 전공
    • 영미문화, 일본문화 전공

업무스킬 / 개발 툴

  • Scrivener
  • Scapple
  • Scripting(Excel, Spreadsheet)
  • Figma
  • Notion
  • Confluence
  • Asana
  • Perforce
  • SVN
  • Git
  • Slack
  • Unity
  • Unreal 4

자격증 / 어학

  • Game Design: Art and Concepts (캘리포니아 예술 대학 원격 수업 수료) (2023)
  • 컴퓨터활용능력 1급 (2022)
  • Toeic 935 (2019)
  • JLPT N1 (2019)

여담

서브컬처 게임을 좋아해, 서브컬처 게임을 만들고 싶어서 게임 업계에 왔습니다.

역량을 알아봐주신 감사한 분들 덕에 업계에 들어오게 되었고, 어떠한 환경에서도 최선을 다해 일해 왔습니다.

이제는 다양한 조직과 사람에게서 얻은 지식과 노하우를, 저 또한 다른 분들께 나누어드리고 싶습니다.

세계 시장에서 당당하게 경쟁할 수 있는 서브컬처 게임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계속 정진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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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딸 아미시아.
항상 너를 기억할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