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아름다운 것들을 위하여
블로그 관리자가 지정한 포스트입니다.
가장 최근 작성된 글 목록입니다.
창세기전 모바일 템페스트를 개발한 개발자가 남긴 템페스트 개발 과정 전반에서 느낀 소회와 개선점에 관해 고민해본 ‘템페스트 포스트모템’입니다.
스타레일이 성공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스타레일의 캐릭터가 매력적이기 때문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스타레일의 캐릭터는 왜 매력적일까요? 우리는 스타레일 반디 캐릭터 컨셉 아트에서 어떤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지 알아보았습니다.
‘더 프라이데이(가제)’라는 이름의, 과거 세계관 컨셉 기획 연습할 때 사용했던 기획서를 공유합니다. 이 문서는 Coursera에서 Game Design 전문과정을 Pass하는데 Capstone으로 사용하였습니다.
쿡앱스 면접 과정에서 사용한 스텔라나이츠 제안서입니다. 쿡앱스의 기대되는 서브컬처 신작, ‘스텔라 나이츠’의 경험을 어떻게하면 더 풍성하게 만들 수 있을지 고민하여 작성한 포트폴리오입니다.
Windows OS 환경에서는 정녕 Linux 없이 sudo 명령어를 쓸 수 없는 걸까요? 이제 Windows에서 sudo 명령어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짤막한 글로 그 솔루션을 소개합니다.
스타레일의 축제의 별, 페나코니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제 이곳에서 펼쳐지는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감상하면서, 같이 알아두면 좋을 세계관 설정과 상징적 메타포들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3D 캐릭터가 중심이 되는 서브컬처 게임의 로비 디자인을 기획하는 업무를 맡으셨나요? 그리고 해본 적이 없는 일이라 막막하신가요? 이번 글에서는 로비 디자인을 기획하기에 앞서 어떤 ‘고민’과 ‘준비과정’이 필요한지, 그리고 기획의 첫 삽을 뜨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실무에서 다이얼로그 시스템을 구현해야한다면 무엇부터 준비해야할까요? 프로그래머가 당장 오늘까지 기획서를 달라고 하면 무엇부터 전달해야 할까요? 유지보수가 오래 걸리지 않는 다이얼로그 테이블 설계를 위해서는 어떤 것을 고민하면 좋을까요? 이런 질문에 답하기 위해 준비한 글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게임 업계에 들어오기 전 2019년에 작성한 포트폴리오입니다. 주제는 ‘마비노기 영웅전’으로, 왜 마비노기 영웅전이 시나리오 라이팅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는지 당시의 시각으로 분석한 글입니다.
24년 봄 스타레일은 페나코니와 아케론 소식으로 뜨겁습니다. 나날이 매출 고공행진을 이어가는 미호요 유니버스의 매출 비결은 무엇일까요? 서브컬처 게임이 앞으로도 오래 사랑받기 위해서는 어떤 행보를 걸으면 좋을지 한번 생각해보았습니다.
<번역 집중 주간>
당분간 나니노벨 번역에 집중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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