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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울 속 외딴 성”은 짱구 극장판 어른 제국의 역습이라는 명작을 만든 감독의 새로운 작품입니다. 7명의 학생들이 늑대 탈을 쓴 소녀에게 납치당해 외딴 성에 끌려오게 되는데… 늑대 소녀는 대체 누구이며 이 고성에는 무슨 비밀이 잠들어 있는 걸까요?
쿡앱스라는 회사를 아시나요? 판교의 수많은 등대들 가운데에서 워라밸 우수회사로 선정된 이 회사! 연봉테이블을 공개하는 파격적인 모습까지! 우리나라에서 가장 이국적인 문화를 가지고 있는 이 게임회사에서 면접을 본 후기를 들려드립니다.
붕괴 스타레일의 첫 15분간의 경험은 어떨까요? 전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서브컬처 게임 중 하나인 스타레일의 온보딩 경험을 분석하면서 미호요 개발자들이 게임을 어떻게 개발하고 있고 어떤 부분을 강조하려 하는지 살펴보는 글입니다.
앞서 스타레일의 첫 시작 약 5분간을 함께 지켜보며 스타레일은 어떻게 만들었는지 살펴보았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첫 시작 약 5분에서 10분 구간을 함께 지켜보며 스타레일이 가진 다른 특징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호요가 이번에도 커다란 서브컬처 프로젝트를 선보였습니다. 그 이름하여 ‘붕괴: 스타레일’! 과연 이번 작품은 기존의 미호요 게임과 어떤 식으로 비슷한 점과 다른 점이 존재할까요? 약 5분간의 플레이를 따라가며 곳곳에 숨겨둔 인게임 장치를 함께 알아봅니다.
우리는 아침에 일어나서 밤에 잠에 들때까지 끊임없이 감각기관을 활용합니다. 그렇게 사방에 주의를 기울이다보면, 금세 피곤해지기 마련이죠. 그렇다면 게임 개발자는 언제나 주의가 산만해지기 쉬운 플레이어를 위해 어떻게 디자인을 설계하는 게 바람직할까요?
인간의 기억은 불완전합니다. 한번 배운 것은 대부분 까먹게 되며, 수 차례 그것을 습득해야 간신히 익숙해지죠. 이 글에서는 인간의 기억의 종류와 그 한계를 설명합니다. 그리고 게임 UX에서 고려해야할 점도 같이 생각해봅니다.
OneNote를 협업툴로 사용하는 회사에 가게 되셨다고요? 당장 도망치세요. 그곳에 들어간 뒤 당신의 혈압이 오를 이유 10가지를 소개합니다.
어느 날 갑자기 블로그에 접속이 되지 않기 시작했다. 혹시나 일시적인 오류일까 싶어, PC를 리부트하거나 태블릿 PC 등으로 접속해 보았지만 여전히 먹통이었다. 단순히 ‘연결 시간 초과’라는 오류 메시지만 나오고 있을 뿐, 구체적으로 무엇 때문에 발생한 문제인지, 해결책은 무엇인지 안내가 부족해 곤란했다. 그래서 곰곰이 생각해보니 이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 FastComet으로부터 도메인을 빌린 것을 떠올렸고, 도메인 업체 쪽에서…
게임 연출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서는 그 핵심 재료, ‘캐릭터’를 빼놓고 얘기할 수가 없습니다. 이번 글에서 알캐릭터는 게임 연출에서 어떤 힘을 발휘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글 폴리싱 기간 선언>
퀄리티 낮은 과거 글들을 폴리싱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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