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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활한 게임 개발을 위해서는 탄탄한 컨셉 기획이 중요합니다. 컨셉 기획 단계에서 무엇을 고민하는 게 중요할까요? 그리고 문서에 어떤 내용을 담는 게 필요할까요? 독자가 궁금해 할법한 내용을 답변할 수 있는 10 페이지 컨셉 기획서 작성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게임 디자인 과정에서 방향성을 잃는 일은 흔한 일입니다. 그러나 명확한 한 가지 흔들리지 않는 원칙(경험 목표)이 있다면 게임 개발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경험 목표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설정하면 좋을지 알아봅니다.
MDA 프레임워크란 게임 디자이너가 게임을 분석하는 도구 중 하나입니다. MDA 프레임워크는 게임을 세 가지 구성 요소로 쪼개, 각각 M, D, A로 분류하는 게임 디자인 방법론이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방법론이 실제 게임 디자인 실무에서 어떤 식으로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게임을 개발할 때 고려해야 할 4가지 요소는 무엇일까요? 그리고 그것을 알아두는 게 게임 개발자에게 어떤 도움이 될까요? 게임을 개발하면서 수많은 아이디어에 떠올랐지만 오히려 그 아이디어의 홍수에 파묻혀 혼란에 빠지게 된 게임 개발자 분에게 도움을 드리기 위한 글입니다.
우마무스메를 플레이해본 적이 있다면 손에 땀을 쥐는 경마의 재미를 느껴보셨을 겁니다. 우마무스메의 진짜 재미는 어디에서 올까요? 경마라는 소재? 귀여운 캐릭터? 아니면… 우마뾰이? 이번 글은 사용자 여정 분석을 통해 우마무스메의 재미가 어느 지점에서 오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모든 게임 디자이너는 자신만의 게임을 만드는 날을 꿈꿉니다. 그런데 막상 그 기회가 왔을 때 무엇부터 해야할지 막막하기 쉽습니다. 게임 디자인 기둥에 대해 잘 알고 있다면 어떠한 게임 디자인의 어려움도 풀어나갈 수 있는 실마리를 얻을지도 모릅니다.
비주얼 노벨의 대표 장르 중 하나인 미연시는 어떤 기능이 모여서 동작할까요? 금빛 러브리체를 살펴보며 미연시 시스템을 이루고 있는 기본 기능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1.5버전 업데이트, ‘미리환야담’! 이번 이야기는 곽향과 계네빈이 주인공이 되어 세양이라는 귀신들이 벌이는 으스스한 이야기를 용기있게 파헤치는 내용입니다. 이번 이벤트의 시스템과 콘텐츠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간단히 살펴보았습니다.
‘코드 아크’는 EROLABS에서 선보인 18세 이용가 모바일 RPG 게임입니다. 디스토피아 세계관의 주인공이 되어, 자신의 체액으로 아군을 강화시키고 함께 역경을 헤쳐 나가며 하렘 대제국을 건설해 보세요.
이번에 붕괴 3rd 6주년을 맞이해 붕괴 3rd 콜라보 카페를 다녀왔습니다. ‘모리셔스 브라운’ 망원점은 어떤 느낌이었는지, 특별 메뉴와 굿즈 구성품 등은 어땠는지 등의 소소한 감상을 적어보았습니다.
<번역 집중 주간>
당분간 나니노벨 번역에 집중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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