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아름다운 것들을 위하여
블로그 관리자가 지정한 포스트입니다.
가장 최근 작성된 글 목록입니다.
아방가드르 예술을 수집형 게임 속에서 볼 수 있다면 어떤 느낌일까요? ‘리버스: 1999 로비 디자인’을 위주로 분석하면서 이 게임이 어떻게 자신들의 예술 세계관을 게임에 녹여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붕괴 3rd의 6주년 이벤트를 맞아서 붕괴 3rd 원화집 vol.2를 수령하였습니다. 이 안에 담긴 고퀄리티 원화와 함께 감상평을 실은 글입니다.
여동생과 1년의 동거 생활을 하며 그녀로부터 따뜻한 생활감도 느끼고 신뢰를 쌓으며 그 속에서 젊음의 애정이 피어나는 웰메이드 동인 게임. ‘모노크롬’
캐릭터 상호작용에서도 이펙트는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VFX를 이용하여 기존의 모션의 퀄리티를 더 좋아보이게 만드는 방법을 한번 알아봅시다.
터치 보이스를 사용한다면 캐릭터와 상호작용하는 느낌을 훨씬 증대시켜줄 수 있습니다. 보이스 파일을 녹음하기로 했다면, 이제 데이터와 연결해 봅시다.
게임 모션이 의도대로 잘 출력되게 하려면 트리거 기획이 필수입니다. 모바일 플랫폼 게임에서는 어떤 조건이 만족되었을 때 어떤 결과값을 보여주면 될까요?
게임 모션 기획 업무 가이드 그 두 번째! 이번 글에서는 모션 대사 기획을 중심으로 대사를 기획할 때 함께 알아두면 좋을 리소스 재활용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캐릭터를 터치했을 때 어떤 반응이던가요? 가만히 있나요? 내게 말을 거나요? 캐릭터에게 숨결을 불어넣는 게임 모션 기획 업무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번에 맡은 일이 아이템 컨셉 기획인가요? 까다로운 상급자와 아티스트를 상대로 한 번에 통과되는 기획을 하고 싶나요? 그런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게임, #아이템, #컨셉 기획, #블루 아카이브, #스타레일
2023년 헤드셋은 젠하이저 모멘텀 4로 종결합니다. 소니 XM5의 훌륭한 대적 상대가 될 젠하이저의 새로운 작품! 매일 지하철로 통근하는 게이머라면 모멘텀 4에 주목해 보세요. #젠하이저, #모멘텀, #게이머, #AptX Adaptive
<번역 집중 주간>
당분간 나니노벨 번역에 집중하겠습니다.
18+ (6) SF (3) UXUI (6) 게임 개발 (22) 게임 모션 기획 업무 가이드 (5) 나니노벨 (26) 란스 X (3) 란스 시리즈 (3) 미연시 (3) 붕괴3rd (5) 브라운더스트 2 (4) 블루아카이브 (4) 비주얼 노벨 (2) 서브컬처 (19) 스타레일 (12) 스테이블 디퓨전 (2) 시나리오 (5) 연출 (12) 온보딩 경험 분석 (3) 우마무스메 (3) 워드프레스 (3) 이벤트 (3) 창세기전 (6) 초단편 (6) 캐릭터 (16) 컨셉 기획 (5) 쿡앱스 (3) 템페스트 (5) 피드백 (4) 협업 시리즈 (4)